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호주 여행팁

HYUNDAI TRAVEL

2016.10.06 12:35

뉴질랜드 여행

조회 수 232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모든 건 현지에서 꼭 필요한 것만 챙겨 떠나자!

nzd_so2.png

 

 

뉴질랜드, 

특히 자유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자유여행의 장점은 

가이드 투어와 다르게 여유롭고 자유롭게 투어를 만끽할 수 있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즉, 주요 교통과 숙박과 주요 여행지 투어정도만 셋팅해놓고 나머지는 내맘대로 일정을 잡아 움직일 수 있어

여행의 참맛을 즐길 수 있다.

 

 

 

1. 선글라스, 모자, 선크림, 상비약&구급약품, 세면도구, 만능 플러그, 필기도구 및 소형우산, 카메라, 수영복

특히, 한국과 다른 형태의 전기콘센트이므로 꼭 멀티 어답터를 가져가야 난관에 봉착하지 않는다.

 

1) 모자/선글라스 : 여름이나 열대기후 여행시에는 필수품, 특히 뉴질랜드는 태양이 강렬하므로 꼭

2) 수영복 : 투어 시점과 장소에 따라서 수영장, 해변이 있는 여행지에 가신다면

3) 카메라 : 여행에 있어서 카메라는 필수품. 셀카봉 혹은 셀피렌즈로 혼자 여행하시는 분을 위해

4) 세면도구 : 칫솔과 치약, 수건과 비누 (호텔에 숙박하는 경우에는 필요 없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여행용으로 간단하게 준비해 간다.)

5) 모바일용 보조용 배터리, 차량용 충준 케이블 & 짹

6) 비상약 : 평소에 복용하는 약, 지사제, 소화제, 신경안정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1회용 밴드 등

7) 비닐봉투 : 비닐봉투는 빨래할 옷, 젖은 옷, 잡동사니를 넣기에 편리하다.

 

2. 가방

자유여행의 경우, 이동하면서 여행하려면 되도록 짐은 가볍게 하는 것(캐리어 + 작은 배낭)이 좋고, 

캐리어에는 선물과 기념품을 가지고 돌아올 것을 생각해서 짐을 꾸리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기내용가방 (캐리어)의 경우 대부분의 항공사 규정이 7Kg 이고 규격도 엄격합니다. 

만약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무게가 더 나간다면 공항에서 과다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옷

- 편한 것으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하며, 되도록 적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

- 재킷/가디건 냉방차, 비행기, 비올 때, 밤에는 기온차가 생기므로 가벼운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 속옷 호텔 등에서 세탁을 할 수도 있으므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한다.

** 뉴질랜드는 일교차가 항상 큰 도시이므로 계절에 맞는 재킷이나 가디건을 준비해야한다. 뉴질랜드 날씨는 한 여름을 제외하고 한국인이 예상하는 것 보다 기온이 낮다.

 

뉴질랜드는 한국과 반대의 사계절이 있고 아침 저녁으로 기온 차이가 커서 한여름에도 얇은 긴팔옷이나 가디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두꺼운 옷 보다 여러겹의 옷을 많이 껴 입고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1월(여름) 뉴질랜드 남섬 여행시 - 반팔옷, 얇은 긴소매 남방, 얇은 가디건, 가벼운 방수 점퍼 등 준비.

 

4. 운동화

주로 트래킹을 많이하기때문에 가벼운 운동화 필요하다. 특히 2개

만약 비가 오면 갈아신을 여분의 운동화가 필요하다.

※ 뉴질랜드 입국심사가 까다로워서 운동화에 흙과 같은 지저분한 것들이 붙어있지 않도록 유의해야한다.

 

5. 음식

호주와 마찬가지로 뉴질랜드는 섬나라라서 입국시 음식물에 대한 반입이 엄격하다.

씨앗 종류, 과일, 고기 종류 등이 반입금지 이며, 여행시 되도록 식품은 가져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뉴질랜드 주요 도시인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퀸즈타운, 더니든 등에 한국인 슈퍼마켓이 있어 

여행중 라면, 김, 고추장, 햇반, 삼겹살 등 식품 구매 가능합니다.

 

6. 여권/비자

뉴질랜드 여행시 여권 유효기간은 반드시 3개월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뉴질랜드와 한국은 비자 면제 협정 국가로 한국인은 무비자 입국할 수 있습니다. (입국시 공항에서 3개월 Visitor permit) 

체류 가능 기간은 3개월이며, 무비자로 입국할 때는 왕복항공권을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 하고 여행경비를 충당할 재정 능력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7. 국제 운전 면허증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아 놓으면, 뉴질랜드에서 운전을 직접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을 렌트해서 투어를 하시는 분이라면 필수입니다.

발급방법 : 여권,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1매를 가지고 운전면허 시험장에 가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약 30분 후 발급됩니다.

신청서 작성시 국제운전면허의 영문명 스펠링과 여권 스펠링 그리고 국제운전면허증의 서명과 여권의 서명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합니다.

 

8. 여행자보험증

- 항공권 결항이나 여행중 투어 취소 혹은 여행중 병원 치료등은 여행자 보험으로 커버를 하시기 바랍니다.

- 각 보험의 형태마다 커버되는 내역은 다양합니다.

 

9. 국제학생증

- 해당자는 할인혜택도 있기 때문에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10. 예비용사진

- 여권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2~3장 정도 준비한다.

 

11. 지도와 가이드북

- 지도와 가이드 북 등으로 여행지에 대한 사전 지식을 가지는 것도 좋다.

- 사전과 회화집 개별여행자에게는 필수품, 휴대하기 편한 정도의 것을 준비한다.

** 머무는 숙소나 여행지 등을 미리 알아두거나, 공항에서 숙소까지의 이동방법, 비용, 이동시간 등을 미리 알아두면 

바쁜 일정일 수록 용이하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 울룰루 여행 정보 file hyundaitravel 2016.10.10 1367
» 뉴질랜드 여행 file hyundaitravel 2016.10.06 2325
3 호주 속 작은 유럽, 멜버른 완전정복 file hyundaitravel 2016.09.29 797
2 “호주여행 갈 때 준비할 것” file hyundaitravel 2016.08.01 3848
1 한국에서 호주여행, 더 저렴하게! file hyundaitravel 2016.08.01 1069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