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호주 여행팁

HYUNDAI TRAVEL

조회 수 65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호주 속 작은 유럽, 멜버른 완전정복

 

 

멜버른

 

멜버른은 가장 호주다운 곳인 동시에 유럽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도시입니다. 

신구의 건축 양식, 우아한 거리 풍경, 시티 곳곳에서 만나는 잘 가꾸어진 공원과 정원이 멋지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요리와 그에 어울리는 와인, 도심과 외곽을 잇는 편리한 교통 체계,

국제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 일정, 멀지 않은 곳에서 만나는 대자연의 경이까지.

멜버른은 세계에서 가장 활기차고 꼭 한번 방문해야 할 도시로서의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MEL2.png

 

 

 

호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빅토리아의 주도인 멜버른은 

3000여 개의 레스토랑이 전세계 미식가를 유혹 하는 '미식가의 도시'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어디를 가든 멋진 카페가 있어 멜버른의 환상적인 커피 문화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 외, 멜버른은 호주 유행을 선도하는 '패션의 도시', 호주 문화의 중심인 '문화예술의 도시', 

호주 오픈 테니스나 F1 자동차 대회와 같은 국제적 스포츠 대회와 각종 문화 이벤트 들이 연중 열리는 '이벤트의 도시' 등 

다양한 애칭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멜버른 교외로 발걸음을 옮기면 천혜의 자연 경관을 보여주는 그레이트 오션 로드, 60여 개의 와이너리가 있는 야라 밸리, 

칙칙 폭폭 증기 기관차 퍼핑 빌리, 야생 동물의 천국 필립 아일랜드와 펭귄 퍼레이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멜버른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 7가지를 선별해보았습니다.

멜버른 추천 여행지, Best 7, 베스트 7

 

 

필립 아일랜드 자연 공원

 

주소 : 1019 Ventnor Road, Ventnor, Victoria, 3922

 

펭귄 퍼레이드, 코알라 보호센터, 처칠 아일랜드

 

필립 아일랜드 자연 공원은 호주의 가장 유명한 야생동물 관광명소로 명성이 자자하며 특히 펭귄 퍼레이드가 유명합니다. 

멜버른에서 90분 정도 운전해서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공원은 필립 아일랜드의 2,750 헥타르를 차지하고 있어 

빅토리아 야생동물의 천국이라 불립니다. 

이 공원은 야생동물 보호구역, 습지, 숨막힐 것처럼 아름다운 해안선을 갖추고 있습니다.

필립 아일랜드에서 꼭 봐야 할 3가지는 펭귄 퍼래이드, 처칠 아일랜드, 코알라 보호센터입니다. 

그 외에도 자연환경 그대로 야생동물을 볼 수 있는 릴 인렛(Rhyll Inlet), 울라마이(Woolamai) 지역도 공원에 의해 관리됩니다. 

필립 아일랜드 공원은 남다른 여행 경험 제공을 위해 필립 아일랜드의 야생동물과 거주지를 보호하는데 전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빅토리아 관광상을 1998, 1999, 2000년도에 수상했습니다.

MEL7.png

 

 

일반적인 펭귄 퍼레이드 관람 이외에도 펭귄을 볼 수 있는 3가지 색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_펭귄 플러스 전망대(Penguin Plus Viewing Platform)

방문객들이 개별적으로 펭귄을 만다는 기회를 더 제공하기 위해 공원관리자와 함께 공원의 주요 장소를 다니는 것으로 

실질적인 관련 지식을 관리자에게 직접 들을 수도 있습니다. 

_펭귄 스카이 박스(Penguin Skybox)

경험 많은 공원 안내인에게서 해설을 들으며, 별도의 안락한 전망대에서 펭귄 퍼레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_ 궁극의 펭귄 체험(Ultimate Penguin Experience)

호주에서 펭귄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으로 경험 많은 공원안내인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사람들과 펭귄의 친밀한 경험을 위해 

한적한 해변에서 펭귄들을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퍼핑 빌리 증기기관차

 

1 Old Monbulk Road, Belgrave, Victoria, 3160

 

토마스 기차를 타고

 

퍼핑 빌리는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증기 기관차이면서, 세계에서 가장 강한 보존이 잘 된 증기 철도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기차를 타면서 보게 되는 24km의 아름다운 숲과 단데농 산맥의 협곡에 감탄하게 될 것입니다. 

퍼핑 빌리는 20세기에 접어들면서 좁은 철도 라인을 놓은 마지막 실험적인 철도입니다. 

멜버른의 대중 교통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시내 주요 여행사에서 퍼핑 빌리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양쪽으로 개방된 기차는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제시합니다. 

역의 어느 방향에서든 기차를 탑승할 수 있으며, 맑고 청량한 공기에 기분이 더욱 좋아집니다.

퍼핑 빌리에서 '와인과 함께 곁들인 식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문화유산을 관람하면서 ‘오찬 기차 여행’에 탑승하여, 객차 내에서 즐기는 3코스로 나오는 식사를 즐겨보세요. 

‘저녁식사와 댄스를 즐기는 기차 여행’은 대부분의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출발합니다.

MEL5.png

 

ppv2.png

 

 

퍼핑빌리에서의 특별한 이벤트

- 가을과 봄에는 꼬마기관차 토마스와 함께 소풍을 즐겨보세요. 

유명한 애니메이션인 ‘토마스와 친구들’ 판토마임 공연이 열립니다. 

퍼핑 빌리가 토마스의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공연은 퍼핑 빌리의 에메랄드 타운 역(Emerald Town)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예약 필수)

- 매년 퍼핑 빌리 증기기관차 경주시합이 펼쳐집니다. 

퍼핑 빌리에 대항해서 13.2km의 거리를 베테랑 증기기관차가 즐거운 경주시합을 펼칩니다. 

경주 시합은 매년 5월 첫 번째 일요일에 시행되며, 좌석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퍼핑 빌리 웹사이트에서 꼭 예약해주셔야 합니다. 

- 퍼핑 빌리 특급 살인, 퍼핑 빌리와 재즈 공연 등, 다양한 테마 열차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예약 필수)

 

 

 

유레카 스카이덱 88

7 Riverside Quay, Southbank, Victoria, 3006

 

아찔하게 멜버른을 한 눈에 담아보자

 

남반구에서 가장 최고층 높이를 자랑하는 유레카 스카이덱 88(Eureka Skydeck 88)은 

이제 멜버른에서도 꼭 가봐야할 (Must See) 새로운 명소가 되었습니다. 

지상 300m의 높이에 위치한 전망대로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88층에 내리면 포트 필립 베이에서 단데농까지의 웅장한 전경이 360도로 눈앞에 펼쳐집니다. 

멜버른 도심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MEL3.png

MEL6.png

 

무엇보다도 ‘디 에지(The Edge)’라고 불리는 움직이는 큐브에서의 체험은 이곳의 방문을 더욱 환상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일순간 투명해지는 유리 바닥이 주는 스릴과 해질 무렵 붉게 물들이는 환상적인 전경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 감동이 됩니다.

에지 뿐만 아니라 사방이 투명한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어디를 쳐다보든 아찔한 감흥을 전해줍니다. 

특히 밤이면 안팎을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화려한 전망을 선사합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

 

죽기전에 가봐야할 여행지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말 그대로 그레이트 한, 보는 것 만으로 압도당하는 광대하고 스펙터클한 풍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부 해안을 끼고 질롱 (Geelong) 의 근교인 토키 (Torquay) 에서 와남불(Warrnambool) 을 잇는 243km 의 해안도로를 일컬으며 

이 길을 따라가다 만나는 멋진 바다 경관과 느긋한 분위기의 해안가 마을과 어촌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MEL4.png

 

 

그레이트 오션 로드에서 가장 매력 있는 관광명소로는 12사도상이 있습니다. 

몇 해전 12사도상 중 하나가 무너져 내리긴 했지만 여전히 남대양 (Southern Ocean) 에서부터 솟아 오른 8개의 기암괴석은 

자연의 위대함을 잘 보여 줍니다. 특히 일출과 일몰 시 장관을 이루며, 

이를 카메라에 담기 위해 많은 사진 작가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12사도 이외에도 런던 브릿지 (London Bridge), 로크 아드 고지 (Lorch Ard Gorge) 등

파도와 바람, 세월이 만든 조각 작품이 긴 해안을 따라 이어져 있습니다.

bne2.pngbne4.png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또한 서핑과 트레킹으로도 유명합니다. 벨스 비치 (Bells Beach) 나 아폴로 베이 (Apollo Bay) 등에서 서핑을 즐기거나 91km의 아름다운 해안 워킹 트레일을 따라 걷는 그레이트 오션 워크 (Great Ocean Walk) 등 다양한 활동을 즐겨 보세요.

 

 

멜버른 동물원

 

주소 : Elliott Avenue, Parkville, Victoria, 3052

 

멜버른 동물원은 아름답게 조경된 정원에서 세계 각지의 250여종 동물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시티센터에서 5분밖에 걸리지 않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 열대 우림에서 호랑이가 으르렁거리고, 원숭이들은 나뭇가지들을 여기저기 타고 다닙니다. 

특별보호동물로 지정된 아름다운 오랑우탄과 과거와 현재의 서식 모습을 보여주는 코끼리 마을의 코끼리, 코알라, 오리너구리, 캥거루, 웜뱃 등 호주 야생 덤불에서 사는 야생동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멜버른 동물원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설비가 추가되고 있으며, 

최근 만들어진 시설은 와일드 씨(Wild Sea)와 개코원숭이 관람대 (Baboon Lookout)입니다. 

와일드 씨에서는 펭귄들, 호주 털 바다표범 등 을 볼 수 있고, 

개코원숭이 관람대는 2011년 9월에 오픈하여 하마드리아스 개코원숭이에게 새로운 집을 선사했습니다.

 

멜버른 동물원의 아시아 코끼리 말리와 온가드의 탄생은 멸종위기에 빠진 새로운 지역 보존과 다양한 생태 환경을 진일보 시키는데 일조했습니다. 생태보호론자들과의 대담 및 코끼리 수유시간 공개는 방문객들이 환상적인 야생의 세계를 직접 발견할 수 있게 하는 기회입니다. 

또한 멜버른 동물원의 자연보호 프로그램은 지역 보존 프로그램과 더불어 야생을 위한 확실한 첫 걸음이 되고 있습니다.

멜버른 동물원의 멋진 컨퍼런스 시설은 다양한 회의, 세미나를 위한 이상적인 장소를 제공합니다. 

동물원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여름 해질녘 열리는 콘서트를 위해 몇 일간은 오후 9시 30분까지 개장하기도 합니다.

 

 

 

모닝턴 페닌슐라

멜버른의 멋지고 세련된 분위기를 충분히 즐기셨다면, 차를 타고 해안을 따라 한 시간을 달려가 모닝턴 반도에서 

시원한 바닷 바람을 쐬어 보십시오. 모닝턴 페닌슐라는 멜버른의 절경을 이루고 있는 지중해식 해안선입니다. 

현지 요리와 와인이 제공되는 레스토랑과 카페, 눈부시게 빛나는 수평선과 해변, 

수백만 달러를 호가하는 절벽 위의 대저택이 이 지역의 볼거리입니다.

phot.png

phot1.png

 

 

모닝턴 페닌슐라의 만쪽에는 멋진 19세기풍 건물과 수많은 고급 레스토랑, 부티크, 미술관들이 

자리잡고 있는 소렌토 (Sorrento) 가 있습니다. 

이국적 분위기의 노천 카페에서 식사를 즐기시거나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항구를 한가롭게 거닐어 보세요. 

케이프 섕크 (Cape Schanck) 에서는 배스 해협 (Bass Strait) 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내륙 쪽으로 가셔서 레드 힐 (Red Hill) 과 메인 리지 (Main Ridge) 의 낮은 구릉 사이에 숨어 있는 수많은 포도원과 과수원을 둘러 보시거나, 모닝턴 페닌슐라에서 가장 높은 전망 지점인 아서 시트 (Arthurs Seat) 로 이동하여 만 

건너편 멜버른 지역의 전경을 마음껏 감상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램피언스 국립 공원 

진정한 호주 자연의 모든 것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램피언스는 다양한 즐길 거리와 최고의 국립/주립 공원 

그리고 각종 야생 동물이 있습니다. 

50여 개 이상의 산책로가 닦여져 있어 그 위를 거닐며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호주 원주민들이 5000여 년 전에 그린 암각화, 윌리엄 산의 꼭대기로부터 벨필드 호수로 쏟아져 내리는 맥켄지스 폭포는 

잊지 못할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야외 활동 외에도 환경에 동화되어 조용히 사색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기 적합한 곳입니다.

 

gr1.png

gr3.png

 

꼭 해봐야 할 것

 

그램피언스 국립 공원 내의 5,000년 전 원주민들이 남긴 암각화 찾기

광활한 폭포와 아름다운 삼림을 감상하며 부시 워킹 체험하기

아라랏(Ararat)지역의 차이나 타운을 관광해 보기

아주 특별한 호주산 와인의 세계에 빠져보기.

 

 

- 출처 : 호주 빅토리아 관광청 사이트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 울룰루 여행 정보 file hyundaitravel 2016.10.10 1025
4 뉴질랜드 여행 file hyundaitravel 2016.10.06 1922
» 호주 속 작은 유럽, 멜버른 완전정복 file hyundaitravel 2016.09.29 657
2 “호주여행 갈 때 준비할 것” file hyundaitravel 2016.08.01 2747
1 한국에서 호주여행, 더 저렴하게! file hyundaitravel 2016.08.01 890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